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WHO "코로나19 인간 대 동물 전파 확인"

세계보건기구, WHO는 사람이 동물에게 코로나19를 전파할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WHO 모스크바 대표부가 현지시간 5일 "코로나19는 주로 인간 대 인간으로 전염되지만 인간 대 동물로 전염된다는 증거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감염된 사람과 접촉한 밍크, 개, 고양이, 사자, 호랑이, 너구리 등 일부 동물이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였다"면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다른 동물 종에 미치는 영향은 계속 연구 중"이라고 소개했습니다.

그러면서 "미래의 감염증 재발을 예방하기 위해선 어떤 동물이 가장 바이러스에 민감한지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러시아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 V'를 개발한 러시아 보건부 산하 '가말레야 국립 전염병·미생물학 센터'의 알렉산드르 긴츠부르크 소장은 앞서 지난달 29일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사람에 이어 반려동물 등을 대규모로 전염시킬 수 있다고 경고한 바 있습니다.

그는 광범위한 백신 접종을 통해 인간 사회에서 집단면역이 형성돼 가는 동안 SARS-CoV-2가 변이하면서 인간과 밀접해 생활하는 반려동물과 가축 등으로 옮겨가 이들을 대규모로 감염시키고, 일정 기간 뒤 바이러스가 다시 인간에게로 옮겨오는 악순환이 발생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러시아 '수의·식물감독청'(로스셀호즈나드조르)은 지난달 31일 감독청 산하 '연방동물건강보호센터'가 개발한 동물용 코로나19 백신 '카르니박-코프'를 자국 정부가 세계 최초로 승인했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연방동물건강보호센터는 지난해 10월부터 개, 고양이, 여우, 밍크 등을 대상으로 동물용 백신 '카르니박-코프' 시험을 실시했으며 시험 결과 백신의 안전성과 면역효과가 입증됐고 접종을 받은 동물 100%에게서 항체가 생성됐다고 밝혔습니다.
  1.  01:00월드베스트 그곳에 가면 최고...
  2.  02:00비욘드 아이-시각, 그 너머의...
  3.  02:30극찬기업 <37회> (3)
  1.  [종료]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