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정 총리, AZ 백신 출하 현장 찾아 "백신의 정쟁화 멈춰야"

정세균 국무총리가 국내 첫 백신 출하 현장을 찾아 정치과 과학을 덮을 수는 없다며 백신을 정쟁의 도구로 삼으려는 시도를 멈추어 달라고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오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위탁 생산하는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공장을 찾아 오늘 출하되는 백신은 코로나19로부터 가장 먼저 보호받아야 할 분들에게 접종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곳 공장에서는 오늘부터 닷새 동안 총 78만 명분, 157만 회분의 백신이 출하돼 전국 요양병원과 보건소 천9백 개소에 전달됩니다.

정 총리는 국민의 소중한 일상을 하루라도 빨리 되찾을 수 있도록 백신 접종을 반드시 성공하게 하겠다며, 국민도 정부를 믿고 흔들림 없이 백신 접종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백신을 정쟁의 도구로 삼으려는 일부 움직임을 우려하면서, 적극적인 접종 참여를 당부했습니다.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정세균 / 국무총리 (경북 안동 백신 위탁생산공장)]
백신은 과학입니다. 백신은 정치가 아닙니다. 그런데 백신을 정치화하려는 일부의 움직임이 있어서 참으로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백신에 대해서 허위사실이 유포된다든지, 또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만들어서 국민들께 유포하는 일은 절대 있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민 여러분들께서는 정부를 믿고 백신 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실 것을 당부드리고 싶습니다.

나연수 [ysna@ytn.co.kr]
  1.  18:00치명적 바이러스 코로나19 박...
  2.  19:00사이언스 투데이 오후 (2)
  3.  20:00사이언스 스페셜 <특별기획> ...
  1.  [종료]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