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파우치 "美, 대부분 나라보다 코로나19 대응 더 못해"

미국이 대부분의 다른 나라보다 코로나19 대응을 더 못했다고 앤서니 파우치 미국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 소장이 평가했습니다.

파우치 소장은 현지 시각 22일 ABC 방송에 출연해 "고도로 발달한 부자 나라임에도 역사적으로 돌이켜보면 우리는 대부분의 다른 나라보다 더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파우치 소장은 "돌아가서 무엇을 할 수 있었을지 생각해보면 과거 그때엔 통일된 접근을 하기보다는 다른 주들의 이질적인 대응 같은 일들이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 초기에 사망자 수치가 24만 명까지 올라갈 수 있다는 얘기가 나올 때 "사람들은 우리가 과장한다고 생각했지만 지금 사망자가 50만 명으로 놀라운 숫자"라고 덧붙였습니다.

파우치 소장은 또 내년에도 마스크를 쓸 수 있다고 한 발언에 대해 "가을·겨울로 접어들면 많은 사람이 백신을 맞았을 것이란 사실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에 여전히 어느 정도 바이러스가 있으리라고 상상할 수 있고, 각별히 안전하기 위해선 어떤 상황에서는 마스크를 써야만 할지도 모른다고 말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1.  07:00세상탐험 <44회> (본)
  2.  08:00수다학 <112회> (4)
  3.  08:30비욘드 아이-시각, 그 너머의...
  1.  [종료]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