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매주 1,350만 회분 백신 공급"...존슨앤드존슨 백신 신속 심사

[앵커]
백신 보급 확대를 위해 세계 각국이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은 백신 공급량을 크게 늘리기로 했습니다.

유럽의약품청은 사용승인이 신청된 존슨앤드존슨 백신을 신속하게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김진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미국 정부는 코로나19 백신 공급 확대를 위해 적극적입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취임 백일 안에 1억 회분의 백신을 공급하겠다고 공약했고 이를 지키기 위해 백신 업체들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백악관은 현지시간 16일 매주 천3백50만 회분의 백신을 공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젠 사키 / 백악관 대변인 : 백신 공급을 매주 천3백50만 회분으로 늘릴 것입니다. 바이든 대통령 취임 당시 공급된 양보다 57% 늘어났습니다.]

백악관은 또 약국에 보내는 백신을 2배로 늘려 이번 주에 2백만 회분을 보낸다고 밝혔습니다.

유럽에서는 새로운 백신 판매승인 신청을 신속히 처리해 백신 공급을 늘릴 예정입니다.

유럽의약품청, EMA는 현지시간 16일 미국 제약사 존슨앤드존슨이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조건부 판매승인 신청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EMA는 이 백신에 대한 평가를 통상적인 일정보다 서두르겠다면서 승인 여부에 대한 결론은 빠르면 다음 달 중순쯤 발표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승인 여부에 대한 결론이 신속하게 나올 수 있는 것은 이미 단계적 검토 진행 과정에서 존슨앤드존슨 백신에 대한 데이터를 일부 검토했기 때문이라고 EMA는 설명했습니다.

EMA가 백신에 대한 판매 승인 권고를 하면, EU 집행위가 최종 결정을 내립니다.

존슨앤드존슨의 코로나19 백신이 승인되면 EU 내 승인된 네 번째 코로나19 백신이 됩니다.

앞서 EU 집행위는 EMA의 권고에 따라 미국 제약사 화이자-독일 바이오엔테크, 미국 모더나, 다국적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가 각각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의 EU 내 조건부 판매를 승인했습니다.

YTN 김진호입니다.
  1.  13:00브라보 K-사이언티스트 <56회...
  2.  13:30사이언스 투데이 오전 (2)
  3.  14:00야생 생존의 법칙 코스타리카...
  1.  [종료]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