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WHO 총장, 코로나19 기원조사팀 중국 입국 지연에 "실망"

세계보건기구, WHO 사무총장은 현지시간 5일 중국 당국이 코로나19 기원 조사를 위한 국제 전문가팀의 입국을 지연한 데 대해 비판했습니다.

그간 WHO가 중국을 두둔한다며 트럼프 미국 대통령 등이 비판해왔던 점을 고려하면 이례적입니다.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이날 화상 언론 브리핑에서 "오늘 우리는 중국 관리들이 전문가팀의 중국 도착에 필요한 허가를 아직 확정하지 않았다는 점을 알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팀원 두 명이 이미 중국으로 여행을 시작했고 다른 팀원들은 마지막 순간에 여행을 할 수 없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나는 이 뉴스에 매우 실망했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기원 조사 임무가 WHO의 최우선 과제라는 점을 "명확히 했다"며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임무를 진행하고 싶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WHO는 코로나19 기원 조사를 위해 국제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을 이달 초 중국에 보내기로 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코로나19가 약 1년 전 처음 발견된 곳으로 추정되는 중국 우한시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1.  07:00사이언스 투데이 오후 (5)
  2.  08:00문화유산 세계여행 <20회> (3)
  3.  09:00브라보 K-사이언티스트 <51회...
  1.  [종료]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