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마라도나 추모 인파 몰려...나폴리 축구장에 '마라도나' 이름

[앵커]
아르헨티나의 축구 영웅 마라도나의 마지막 길을 배웅하기 위해 수만 명의 팬들이 몰렸습니다.

마라도나가 뛰었던 이탈리아 나폴리의 축구장엔 그의 이름이 붙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동헌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 자]
3일간의 국가 애도 기간이 선포된 가운데 마라도나의 시신은 아르헨티나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에 있는 대통령궁에 안치됐습니다.

아르헨티나 국기와 등번호 10번이 적힌 유니폼들이 관을 덮었고, 페르난데스 아르헨티나 대통령도 부인과 함께 조문했습니다.

팬들은 영면에 든 '축구의 신'을 안타까워하며 성호를 긋거나 꽃을 던지며 고인을 추모했습니다.

아침 일찍부터 몰린 추모 인파 수만 명의 행렬이 3km까지 이어졌습니다.

[라미로 / 마라도나 팬 : 마라도나는 누구도 우리에게 주지 못한 것을 줬습니다. 영국을 이기고 월드컵을 가져왔습니다. 포클랜드 전쟁의 빚을 되갚아 준 것입니다.]

[마우리시오 투미테 / 마라도나 팬 : 매우 큰 감동입니다. 위대한 마라도나, 그에게 감사하기 위해 왔습니다. 국민의 수호자입니다.]

아침 한때 인파가 몰리며 질서를 유지하려는 경찰과 충돌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아르헨티나 당국은 애도 기간 동안 백만 명의 추모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마라도나가 전성기를 보냈던 이탈리아 나폴리의 축구장에도 대형 걸개그림이 나부끼고 팬들은 촛불을 켜 고인을 애도했습니다.

[나폴리 주민 : 그는 우리 형제입니다. 축구인이자 가족입니다. 매우 슬픕니다.]

나폴리 시장은 마라도나가 뛰었던 축구장 이름을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로 바꿀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YTN 이동헌입니다.
  1.  18:00도전 초소형 주택 <12회> (본)
  2.  19:00사이언스 투데이 오후 (2)
  3.  20:0020세기 사건 TOP101 <4회> (본)
  1.  [종료]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