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정 총리 "본격적인 재확산 양상...추가 방역 강화조치 논의"

정세균 국무총리는 하루 확진자가 이틀 연속 500명대를 넘는 등 재확산 양상이 본격화되고 있다며, 추가적인 방역 강화 조치방안을 논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오늘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지금 확산세를 막지 못하면 확진자가 하루 천명까지 늘어날 거리는 전문가의 우려가 현실이 될 수도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수도권과 호남권에서 시행한 거리 두기 격상 효과가 나타나려면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국민과 정부가 힘을 모아야 한다고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정 총리는 중증환자 증가에 대비해 방역 당국과 지자체가 충분한 병상을 미리 확보해 달라면서, 의료인력의 감염 예방을 위한 보완대책도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발언 내용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정세균 / 국무총리]
최근에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감염 사례가 급증하면서 확산 속도마저 빨라지고 있습니다. 이런 확산세를 지금 막지 못한다면 하루 천명까지 확진자가 늘어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우려가 현실이 될 수도 있습니다. 섣부른 낙관이나 지나친 비관은 금물이며 상황을 냉정하게 평가하고 지혜롭게 대처해야 할 때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오늘 회의에서는 추가적인 방역 강화 조치 방안에 대해서 논의합니다. 방역이 강화될수록 국민께는 더 큰 제약과 불편을 드리게 됩니다. 하지만 지금의 확산세가 전국적 대유행으로 번진다면 서민 경제와 국민 생활에 돌이킬 수 없는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국민과 정부가 힘을 모아야만 더 큰 위기를 막을 수 있습니다.
  1.  09:4020세기 사건 TOP101 <3회> (4)
  2.  10:40관찰카메라 24시간 광장시장 ...
  3.  11:40리얼수선예능 고쳐듀오 시즌3...
  1.  [종료]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