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주요 대기업, 거리두기 격상 대비 '2단계' 준하는 선제 대응

코로나19 확진자가 최근 다시 급증하면서 주요 대기업들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에 대비해 선제 대응에 나섰습니다.

삼성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행됐던 지난 9월에 이어 이번 주 들어 다시 일부 재택근무를 재개했습니다.

최근 코로나 확진자 급증에 따라 회의 참석 인원은 20명 이하, 교육 행사 참석 인원은 50명 이하로 제한하고 회식도 금지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2.0 단계일 때 적용하던 방역 지침을 현재까지 유지하면서 근무지 외에 이동을 자제하라고 권고하고, 재택근무를 재개하는데 비중을 뒀습니다.

현대차 생산공장 역시 거리두기 2단계 방역 지침을 그대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SK그룹은 수도권 거리두기 단계가 1.5단계로 격상하면서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 내 기자실을 폐쇄하는 등 외부인 출입 제한을 다시 시행했습니다.

LG전자도 사내 방역 지침을 지난 16일부터 거리두기 2단계에 준하는 수준으로 강화하고 모든 사업장에 외부 방문객의 출입을 제한하고, 임직원의 국내외 출장을 금지했습니다.

최근 삼성전자 수원사업장과 LG전자 서울 서초R&D 캠퍼스, SK서린빌딩, 삼성서초타워 등에서 직원들이 잇따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광엽 [kyuplee@ytn.co.kr]
  1.  17:00리얼수선예능 고쳐듀오 시즌2...
  2.  18:00야생 생존의 법칙 <3회> (본)
  3.  19:00사이언스 투데이 오후 (2)
  1.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그램 외...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