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국제기구 수장들 "백신 민족주의 안 돼"

국제기구 수장들이 코로나19 백신이 개발될 경우 일부 국가의 독점 가능성을 경계했습니다.

AFP통신에 따르면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현지 시각 24일 세계보건정상회의 온라인연설에서 각국이 자국민을 우선 보호하려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효과적인 백신이 나왔을 때 이를 효과적으로 사용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최선의 방법은 일부 국가 전체 국민을 접종하는 것보다, 모든 국가의 일부 사람들을 접종하는 것이며 백신 민족주의는 세계적 대유행 사태를 연장할 뿐 단축하지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거브러여수스 사무총장의 이 같은 발언은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 종식을 위해선 전 세계 감염병 고위험군들에게 우선 접종이 돼야 한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프랑크-발터 슈타인마이어 독일 대통령도 모두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해지기 전까지는 누구도 안전하지 않다며 동조했습니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도 온라인 기조연설을 통해 코로나19에 전 세계인이 연대해 대처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세계보건정상회의는 애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릴 예정이었지만, 유럽과 미주 등의 코로나19 재유행에 따라 온라인 화상 회의로 진행됐습니다.
  1.  12:00리얼수선예능 고쳐듀오 시즌2...
  2.  13:00지구 최악의 재난보고서 <2회...
  3.  13:30사이언스 투데이 오전 (2)
  1.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그램 외...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