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바이든, 두자릿수 대 리드 유지...격차는 좁혀져"

미국 대선이 채 3주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후보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두자릿수 대 지지 우위를 지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과 NBC방송이 지난 9일에서 12일 사이 등록 유권자 천 명을 상대로 한 여론조사 결과 바이든 후보는 53%, 트럼프 대통령은 42%의 지지를 각각 얻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바이든 후보가 11%포인트 앞섰지만, 지난달 말 첫 대선 토론 직후 같은 매체들의 공동 여론조사보다는 다소 격차가 줄어든 결과입니다.

당시 두 후보의 격차는 14%포인트였습니다.

이번 조사는 코로나19에 걸렸던 트럼프 대통령이 퇴원한 후 진행된 것이어서 그가 선거 캠페인에 본격 복귀하면서 막판 두 후보 간 격차는 더욱 좁혀질 것이라고 NBC는 전망했습니다.

이날 발표된 조사 결과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도가 44%로 그의 재선 지지율보다 다소 높다는 점도 추가 상승 여력이 있음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이번 조사에서 유권자 62%가 '나라가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비판했고, 58%는 '나라 사정이 4년 전보다 나빠졌다'고 지적했습니다.

계층별로 보면 흑인과 라티노, 여성, 대졸 이상 학력을 가진 백인 유권자가 바이든 후보에게 몰표를 던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반면 트럼프 대통령은 남성과 백인 계층에서 전반적인 우위를 보였으며, 대졸 미만 학력의 백인은 59%가 트럼프 대통령을 지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  15:00대한민국, 소부장 강국으로 ...
  2.  16:00사이언스 투데이 오후 (본)
  3.  17:00리얼수선예능 고쳐듀오 시즌2...
  1.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
  2. [종료] YTN사이언스 구매 프로그램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