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IMF 총재 "가계·기업에 대한 재정 지원 증대 필수"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국제통화기금, IMF 총재는 세계 각국에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재정 지출을 멈추지 말라고 호소했습니다.

게오르기에바 총재는 현지시각 14일 IMF와 세계은행의 연차총회 기자회견에서 "플러그를 너무 일찍 뽑으면 심각한 피해를 자초할 위험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지속적인 경제 회복은 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을 꺾는 경우에만 가능하다"며 "필수적인 보건 조치를 강화하고, 가계와 기업에 대한 재정과 통화 지원을 늘리는 일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경제와 재정 안정성 확보를 위해서는 일정 기간 신용 보증, 임금 보조와 같은 생명줄이 대단히 중요할 것 같다"고 지적했습니다.

경제 침체 극복을 위한 구체적 방안으로는 "그린 프로젝트와 디지털 인프라에 대한 공공 투자가 게임체인저가 될 수 있다"며 "수백만 개의 새 일자리를 만들고 생산성과 소득을 증진할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게오르기에바 총재는 "특히 백신 개발과 분배에 대한 강력한 국제 협력이 필요하다"면서 "의료 해법의 더 빠른 진전이 회복 속도를 높여 2025년까지 9조 달러의 글로벌 소득을 더할 수 있다"고 내다봤습니다.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 위기에 대해선 "여전히 대공황 이후 최악의 글로벌 침체를 예상하고 있다"며 "저소득 국가들에서 잃어버린 세대가 탄생할 위험이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1.  14:00문화유산 세계여행 <7회> (2)
  2.  15:00대한민국, 소부장 강국으로 ...
  3.  16:00사이언스 투데이 오후 (본)
  1.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
  2. [종료] YTN사이언스 구매 프로그램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