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오늘부터 대형학원·뷔페 등 운영 재개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단계가 오늘부터 2단계에서 1단계로 하향 조정됩니다.

이에 따라 수도권의 경우 실내 50인·실외 100인 이상의 집합이나 모임 금지 조치가 자제로 완화되고, 그동안 대형학원과 뷔페 등 영업이 금지됐던 고위험시설의 영업도 재개됩니다.

다만 전국적으로 유흥주점을 비롯한 일부 고위험시설의 경우 인원 제한 등의 조치를 따라야 하며, 또 집단감염이 지속 중인 수도권의 음식점·공연장 등 16종 시설도 방역 수칙을 의무적으로 지켜야 합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어제 이 같은 내용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중대본은 먼저 전국적으로 고위험시설의 영업을 허용하되 코로나19 확진자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방문판매 등 직접판매홍보관의 영업은 계속 금지합니다.

중대본은 또 100명 이상의 대규모 인원이 한꺼번에 모이는 전시회, 박람회, 축제, 대규모 콘서트, 학술행사도 행사 개최 시설 면적의 4㎡당 1명으로 인원을 제한하도록 했습니다.

이 밖에 영업이 재개되는 고위험시설 10종 가운데 인원 제한이 없는 노래연습장과 뷔페, 대형학원 등 5종의 시설 종사자와 이용자들은 모두 마스크 착용, 전자출입명부 작성 등 방역수칙을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프로야구, 축구 등 스포츠 행사는 경기장별 수용 가능 인원의 30%까지 관중이 입장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또 비수도권의 경우 교회 대면예배를 지자체별 상황에 따라 허용할 수 있게 했지만, 수도권 교회에서는 예배실 좌석 수의 30% 이내로 대면예배를 허용하고 식사·소모임·행사는 금지했습니다.
  1.  17:00서민갑부 슈퍼우먼 우리 엄마...
  2.  18:00문화유산 세계여행 <9회> (3)
  3.  19:00사이언스 투데이 오후 (2)
  1.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
  2. [종료] YTN사이언스 구매 프로그램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