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지난주 유럽 코로나19 확진자 30만 명...3월 정점보다 많아

[앵커]
세계보건기구는 지난주 유럽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지난 3월 정점을 이뤘을 때보다 더 많이 발생했다며 경고를 보냈습니다.

급증하는 확진자로 영국은 잉글랜드 북동 지역 술집과 식당 영업시간을 제한하고 다른 가족과의 만남을 금지했고, 오스트리아는 개인적인 실내 모임을 10명 이내로 제한했습니다.

이동헌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지난 2주 간 인구 10만 명당 코로나19 확진자가 85명에서 155명까지 발생한 영국 잉글랜드 북동부 지역에 추가 제한 조치가 내려졌습니다.

오후 10시부터 오전 5시까지 술집과 식당, 레저 및 유흥업소의 영업을 금지하고 주민들이 가족 외에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제한했습니다.

[맷 행콕 / 영국 보건 장관 : 데이터를 봤을 때 바이러스를 통제하고 주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 지금 우리는 행동에 나서야 합니다.]

영국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하루 4천 명 가까이 발생하며 감염 여부를 검사받기도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검사소 밖에 긴 줄이 늘어서고 검사가 몰리면서 예약에 사나흘이 걸리기도 합니다.

[켈리 아트킨스 / 잉글랜드 지역 주민 : 나흘 동안 온라인으로 예약을 잡으려 노력하다 어젯밤에야 겨우 예약을 했습니다. 복권에 맞은 것 같습니다.]

오스트리아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증가하자 개인적인 실내 모임 가능 인원을 50명에서 10명으로 강화했습니다.

이처럼 유럽의 코로나19 확산세가 심상치 않자 세계보건기구 WHO가 경종을 울렸습니다.

지난주 유럽의 신규 확진자가 30만 명을 넘어서 지난 3월의 정점때보다 많다고 경고했습니다.

[한스 클루지 박사 / WHO 유럽지역 국장 : 유럽 국가 절반 이상에서 지난 2주 동안 신규 확진자가 10% 이상 증가했습니다.]

WHO는 이달 들어 신규 확진자가 증가한 것은 검사 수가 늘어난 영향도 있지만, 지역 간 감염이 위험 수위에 이르렀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지적했습니다.

YTN 이동헌입니다.
  1.  07:00사이언스 투데이 오후 (5)
  2.  08:00생명의 신비, 지구 생명의 근...
  3.  09:00대한민국, 소부장 강국으로 ...
  1.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
  2. [종료] YTN사이언스 구매 프로그램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