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정세균 총리 "코로나 검사 조작 주장 사실무근...혼란 초래"

정세균 국무총리는 코로나19 검사 결과 조작 주장이 국민 불신과 혼란을 초래하고 있지만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정 총리는 오늘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정부가 검사량이나 결과를 조작하려는 시도 자체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검체채취와 진단검사 모두 전국의 지자체별로 실시하고 있고, 360여 곳이 넘는 민간 의료기관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정 총리는 아무런 근거도 없는 허위주장은 방역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의료진의 사기를 꺾을 뿐만 아니라 국민의 불신과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오늘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발언 들어보시겠습니다.

[정세균 / 국무총리]
최근 사회 일각에서 정부가 코로나19 진단검사 물량이나 심지어 그 결과를 조작할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는데,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검체채취와 진단검사 모두 전국의 지자체별로 실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360여 곳이 넘는 민간 의료기관이 함께 참여하고 있어 정부가 검사량이나 결과를 조작하려는 시도 자체가 원천적으로 불가합니다.

아무런 근거도 없는 허위주장은 방역현장에서 고군분투하고 계신 의료진의 사기를 꺾을 뿐만 아니라 국민의 불신과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하겠습니다.
  1.  16:00사이언스 투데이 오후 (본)
  2.  17:00관찰카메라 24시간 회 먹으러...
  3.  18:00드론히어로즈 <5회> (2)
  1.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
  2. [종료] YTN사이언스 구매 프로그램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