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화웨이 오늘부터 반도체 못 산다...美 전면 제재 개시

중국의 '5G 도약'을 상징하는 기업인 화웨이가 미국 정부의 제재로 오늘(15일)부터 반도체 부품을 새로 사지 못하게 됐습니다.

지난달 발표된 미국 상무부의 공고에 따르면 오늘부터 미국 기술을 부분적으로라도 활용한 세계의 전 반도체 기업은 미국 상무부의 사전 허가를 받아야만 화웨이에 제품을 팔 수 있습니다.

미국 정부의 승인 가능성이 불투명해 업계에서는 화웨이의 반도체 구매가 거의 불가능해진 것으로 보는 시각이 우세합니다.

화웨이를 대상으로 한 미국 정부의 제재는 지난해 5월 시작된 이후 계속 수위가 높아졌습니다.

이 때문에 화웨이는 퀄컴 등 미국 업체들에서 반도체 부품을 살 수 없게 됐습니다.

이어 지난 5월에는 화웨이가 독자 설계한 반도체 칩을 타이완 TSMC에 맡겨 생산하는 길이 막혔고 오늘부터는 사실상 세계의 모든 반도체 구매 길이 막혔습니다.

오는 11월 미 대선 이후에도 계속 지금과 같은 전례 없는 고강도 제재가 계속된다면 화웨이는 존망의 갈림길에 서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화웨이 제재는 한국의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비롯한 세계의 여러 협력 업체들의 사업에도 큰 영향을 끼칠 전망입니다.

중국 기술 전문 매체 지웨이왕은 어제(14일) 미국 정부의 강화된 화웨이 제재로 한국, 일본, 타이완의 협력 업체들의 영향을 받는 매출 규모가 294억 달러, 우리 돈으로 약 34조8천억 원에 달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1.  08:00사이언스 스페셜 완치 끝이 ...
  2.  09:00꿈을 여는 꿈의 에너지 에너...
  3.  10:00다큐S프라임 <174회> (2)
  1.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
  2. [종료] YTN사이언스 구매 프로그램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