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문 대통령, 정은경 신임 청장 직접 찾아가 임명장 수여

문재인 대통령은 질병관리청의 공식 출범을 앞두고 초대 청장으로 내정된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을 직접 찾아가 임명장을 전달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오전 한시도 자리를 비울 수 없는 질본의 상황을 감안했다며, 충북 청주에 있는 질병관리본부를 방문해 직접 임명장을 수여했습니다.

그러면서 초대 청장의 임명장 수여식을 직원들과 함께하는 사실 자체가 대통령과 국민이 보내는 최고의 감사이자 격려의 뜻이 담겨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질본의 청 승격은 문재인 정부의 의지만으로 이뤄진 것이 아닌, 생명과 안전을 지켜달라는 국민의 큰 기대가 있기에 가능했든 일이라면서 직원들이 무한한 자부심을 가져달라고도 덧붙였습니다.

이에 대해 정은경 초대 청장도 질병관리청의 출범 이유로, 당장으로는 코로나 위기를 신속하게 극복하고 멀리는 신종 감염병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라는 국민의 뜻이라고 받아들인다며, 감염병 컨트롤 타워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문 대통령이 차관급 임명장을 직접 수여한 것도 이례적인 데다 청와대 본관이 아닌 일선 현장을 직접 찾아 임명장을 수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문 대통령과 정은경 청장의 이야기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 질병관리본부를 줄인 '질본'이라는 말은 우리 국민이 가장 신뢰하는 애칭이 되었습니다. 질본의 질병관리청 승격을 정말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그리고 세계에서 모범으로 인정받은 우리 K-방역의 영웅, 정은경 본부장님이 승격되는 질병관리청의 초대 청장으로 임명되신 것에 대해서도 축하 말씀을 드립니다. 질본이 '청'으로 승격된 사실 그 자체, 그리고 또 초대 청장의 임명식을 청 승격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질본 여러분들과 함께 가지는 것, 이 사실 자체가 대통령과 국민이 여러분께 보내는 최고의 감사며 격려 뜻이 담겨 있는 것이라고 그렇게 여겨 주시기 바랍니다. 하루 빨리 우리 국민을 정상적인 일상으로 이렇게 되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정은경 / 초대 질병관리청장 : 질병관리청이 출범하게 되는 그런 이유는 당장으로는 코로나19 위기를 신속하게 극복하고, 또 멀리는 앞으로 다가올 수 있는 그런 국민 건강을 위협하고 또 사회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그런 신종 감염병에 대해 보다 전문적이고, 보다 체계적으로, 그리고 또 선제적으로 대응하라는 그런 국민의 뜻이라고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저희 직원 모두 한마음으로 온 힘을 다해서 코로나19의 극복과 또 감염병 컨트롤 타워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1.  02:00한국사 探 시대의 아픔을 간...
  2.  03:00사이언스 투데이 오후 (4)
  3.  04:00세상탐험 <3회> (5)
  1.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
  2. [종료] YTN사이언스 구매 프로그램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