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7.8조 규모 4차 추경안 편성...긴급 민생경제대책 마련

정부가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4차 추경을 7조 8천억 원 규모로 편성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당정청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8차 비상경제회의를 주재하고 4차 추경안과 추석 민생 안정대책을 논의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 재확산에 따른 긴급 대책으로 7조 8천억 원 규모의 4차 추경을 편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가운데 절반인 3조 8천억 원이 취약계층 377만 명에게 투입되며 특히, 코로나 재확산의 직격탄을 맞은 291만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최대 2백만 원까지 현금으로 지원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1조4천억 원을 추가로 투입해 일자리 119만 개를 지키는 데 쓰겠다며 고용유지지원금 연장과 함께 고용 취약계층을 위한 긴급고용안전지원금도 추가 지원하게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오랜 비대면 교육과 사회활동으로 인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가족돌봄 휴가 기간을 10일 더 연장하고,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가정에 20만 원씩 지원하는 방안도 발표됐습니다.

또 13세 이상 국민 모두에게 통신비를 지원한다며, 코로나로 인해 대면접촉과 경제활동이 어려운 국민 모두를 위한 정부의 위로이자 정성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번 추경의 지원금이 충분하지 않겠지만 한정된 재원으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라면서 국민도 연대의 마음으로 이해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1.  01:00세상탐험 <4회> (4)
  2.  02:00한국사 探 시대의 아픔을 간...
  3.  03:00사이언스 투데이 오후 (4)
  1.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
  2. [종료] YTN사이언스 구매 프로그램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