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정 총리 "확실한 안정세 총력…개천절 집회 엄정대응"

[앵커]
정세균 국무총리는 코로나19 신규 환자 수가 두자릿수로 줄지 못하고 있어 안타깝다며, 이번 주말까지 확실한 안정세를 달성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일부 단체가 개천절 대규모 집회를 예고한 데 대해 개탄스럽다며, 방역 방해 행위에 대해서는 공권력을 동원해 엄정히 대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세균 총리의 발언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정세균 / 국무총리]
이번 주말까지 확실한 안정세를 달성할 수 있도록 공직자들이 총력을 다하고 국민 여러분께서도 조금만 더 견뎌주실 것을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방역전문가를 비롯해 많은 분들이 추석 연휴를 걱정하고 계십니다. 지난 5월과 8월 연휴의 사례가 반복되지 않도록, 이번 만큼은 철저하게 대비해야 하겠습니다.

이 와중에 일부 단체가 추석연휴 기간 중인 개천절에 대규모 집회를 예고하고 있어서 참으로 개탄스럽습니다. 과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은 안중에도 없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정부는 방역을 방해하고 공동체의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국민들께서 부여해 주신 공권력을 주저 없이 행사할 것입니다.

경찰과 지자체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 대처하고, 필요한 경우 법원에도 정부 입장을 충분히 설명하시기 바랍니다.

일교차가 커지는 환절기에는 감기나 독감 환자가 늘어납니다. 여기에 코로나19 확산세가 더해지면 국민건강이 심각하게 위협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어제부터 시작된 독감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해 주실 것을 국민 여러분께 당부드립니다.
  1.  01:00세상탐험 <4회> (4)
  2.  02:00한국사 探 시대의 아픔을 간...
  3.  03:00사이언스 투데이 오후 (4)
  1.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
  2. [종료] YTN사이언스 구매 프로그램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