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트럼프, 코로나19 완치자에 혈장 기부 촉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 완치자들에 대해 혈장 기부를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 시각 30일 미국적십자 본부를 방문한 자리에서 바이러스에 감염된 이들이 더 빨리 낫도록 완치자들이 지역의 혈액은행에 혈장을 기부할 것을 촉구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19 완치자들이 "매우 특별한 뭔가를 갖고 있다"며 "가능한 한 빨리 혈장을 기증하는 자원봉사를 해달라", "우리는 정말 혈장 기증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적십자본부를 둘러볼 때 마스크를 착용했습니다.

코로나19에서 회복된 사람들의 혈장에는 이 바이러스와 싸우는 것을 돕는 항체가 포함돼 있어 치료와 연구 목적으로 사용되지만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알렉스 에이자 보건복지부 장관도 "이것은 앞으로 몇 달간 국가가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중요한 계획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미국 적십자 본부 방문에는 코로나19 대응에 쓴소리를 마다치 않아 불편한 관계인 앤서니 파우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 소장도 참석했습니다.

파우치 소장 역시 혈장은 환자들의 조기 회복을 돕는 과정의 초기에 활용된다고 강조했습니다.
  1.  06:30러브 인 문화유산 <9회> (본)
  2.  07:00녹색의 꿈 케미포비아,현명한...
  3.  08:00더 이슈진단 코로나19 <11회>...
  1.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
  2. [종료] YTN사이언스 구매 프로그램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