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정규 예배 외에 각종 교회 모임 금지...위반 시 신도도 처벌

정부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이 교회 소규모 모임 등에서 비롯된 경우가 많다며, 정규 예배 이외의 교회 행사와 모임을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최근 코로나19 감염사례를 분석한 결과, 교회의 소규모 모임과 행사에서 비롯된 경우가 전체의 절반가량을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정부는 이에 따라 전국의 교회를 대상으로 핵심 방역수칙을 의무화하기로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정세균 총리는 이번 조치가 교회 전체를 고위험시설로 지정하는 조치는 아니지만, 정규예배 이외의 각종 모임이나 행사가 금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예배 당일 식사 제공도 금지되고, 출입명부 관리도 의무화된다고 말했습니다.

이 같은 핵심 방역 수칙을 위반할 경우에는 교회 관계자 뿐 아니라 이용자도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고 경고하기도 했습니다.

정 총리는 이 같은 조치가 국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불가피한 결정임을 이해해 달라며 종교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습니다.

[정세균 / 국무총리 : 코로나19 국내발생 확진자가 등락을 반복하며 여전히 불안한 모습입니다. 최근 감염사례를 분석해 보면, 교회의 소규모 모임과 행사로부터 비롯된 경우가 전체의 절반가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전국의 교회를 대상으로 핵심 방역수칙을 의무화합니다. 교회 전체를 고위험시설로 지정하는 조치는 아닙니다만, 정규예배 이외의 각종 모임과 행사, 식사 제공 등이 금지되고 출입명부 관리도 의무화됩니다. 핵심 방역수칙을 위반할 경우, 교회 관계자뿐만 아니라 이용자에게도 벌금이 부과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코로나19로부터 국민안전을 지키기 위해 내린 불가피한 결정임을 이해해주시기 바라며, 종교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1.  04:00브라보 K-사이언티스트 <29회...
  2.  04:30녹색의 꿈 가뭄과 폭우 어떻...
  3.  05:30이제 만나러 갑니다 <29회> (...
  1.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
  2. [종료] YTN사이언스 구매 프로그램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