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코로나19로 혈액수급 비상...농민들 헌혈 동참

[앵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화되면서 헌혈자가 갈수록 줄어 혈액수급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청주에서는 4-H 클럽 농민 회원들이 사랑의 헌혈운동에 참여해 다소나마 혈액 수급난을 덜게 됐습니다.

김동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잠시 농사 일손을 멈추고 청주시 4-H 회원 농민들이 충북대에 마련된 헌혈의 집을 찾았습니다.

삼삼오오 모여든 회원들은 발열 체크에 이어 헌혈 가능 여부를 확인합니다.

곧바로 주저 없이 헌혈 대에 올라 헌혈에 들어갑니다.

몇 분에 걸친 수고이지만 꼭 필요한 사람에게는 생명까지 나눌 수 있는 고귀한 이웃사랑입니다.

[최원식 / 청주시 북이면 : 생명을 구할 수 있다는 것에 뿌듯합니다.얼마 안 는 혈액이지만 정말 필요한 사람들이 있게 도움을 준다는 점에서...]

이들은 2주 동안 솔선수범 헌혈의 집을 찾아 헌혈에 동참하기로 했습니다.

회원은 모두 50여 명으로 가족까지 합치며 100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권명중 / 청주시 4-H 회연합회장 : 코로나 19로 혈액수급에 난항을 겪고 있다는 소식에 우리 회원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해서 헌혈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 헌혈하고 받은 증서를 충북대학교병원에 기부해 의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김선경 / 충북적십자 혈액원 간호과장 : 큰 도움이 되죠. 요즘 코로나19로 혈액이 너무 모자라요. 이들 회원에게 감사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헌혈에 동참해주셨으면 합니다.]

코로나19로 수혈량은 증가하는 반면 헌혈은 감소해 수급에 비상이 걸린 상황에서 헌혈 동참은 이웃에 대한 참사랑을 보여줬습니다.

YTN 김동우[kim114@ytn.co.kr]입니다.
  1.  09:00다큐S프라임 <169회> (5)
  2.  10:00수다학 <72회> (본)
  3.  10:30브라보 K-사이언티스트 <24회...
  1.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
  2. YTN사이언스 구매 프로그램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