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과학본색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줌 인 피플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22일부터 모든 유럽발 입국자 진단검사

오는 22일부터 모든 유럽발 입국자에 대해 입국 후 진단 검사가 시행됩니다.

특히 장기 체류 목적으로 온 입국자는 14일간 자가격리나 시설 격리 조치 됩니다.

정부는 코로나19의 해외 유입 방지를 위해 특별입국절차를 단계별로 확대 적용해왔지만, 최근 유럽 전역에서 확진자와 사망자가 급증하고 최근 국내 공항 검역에서 유럽발 입국자를 중심으로 유증상자와 확진자가 늘어 이같이 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오는 22일부터 모든 유럽발 입국자는 공항 검역 과정에서 건강상태 질문서를 제출하고 일대일 발열 검사를 받게 됩니다.

이를 토대로 역학조사관이 유증상자와 무증상자를 구분하면 유증상자는 공항 검역소 격리시설로, 무증상자는 지정된 임시생활시설로 이동해 진단 검사를 받게 됩니다.

검사 결과가 양성이면 중증도에 따라 병원이나 생활치료센터로 다시 옮겨져 치료에 들어갑니다.

음성인 경우 장기 체류 입국 외국인이나 내국인은 14일간 국내 거주지에서 자가격리에 들어가고, 거주지가 없을 땐 시설에서 14일간 격리생활을 하게 됩니다.

단기체류 외국인은 자가진단 앱을 통한 능동감시를 강화해 체류 기간 매일 보건당국이 전화로 증상 여부를 확인합니다.
  1.  17:00관찰카메라 24시간 사량도에...
  2.  18:00야생의 사바나 들개와 난쟁이...
  3.  19:00사이언스 투데이 오후 (2)
  1.  [종료] YTN 사이언스 유튜브 채널 구...
  2. [종료] YTN사이언스 특집·파일럿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