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과학본색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줌 인 피플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문재인 대통령, 첫 비상경제조치 발표..."서민 50조 금융지원"

코로나19 비상경제회의를 주재한 문재인 대통령이 첫 번째 비상경제조치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도산을 막기 위한 50조 원 규모 금융지원을 발표했습니다.

전 금융권에서 대출 원금 상환 만기가 연장되고 대출금 이자 납부가 유예됩니다.

코로나19로 일자리나 수입을 잃은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대책도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 모두 발언 듣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오늘 1차 비상경제회의에선 서민경제의 근간이 되는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도산 위험을 막고 금융 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첫 번째 조치를 결정합니다. 50조 원 규모의 특단의 비상금융조치입니다.

여기에 더해 몇 가지 주요하도고 긴급한 조치를 추가합니다. 첫째 대출 원금 만기 연장을 모든 금융권으로 확대 시행합니다. 사상 처음으로 저축은행 보험 신협 새마을금고 카드사 등 제2금융권 전체가 만기 연장에 참여했습니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대출 상환 부담을 줄이는 조치입니다.

둘째 역시 전 금융권에서 중소기업 소상공인에 대한 대출금 이자 납부를 유예합니다. 코로나 19로 대출이 급격히 감소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금융 부담을 경감하는 조치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수입을 잃거나 일자리 잃은 사람들을 위한 지원 대책도 고민해야 합니다. 정부 재원에 한계가 있는 만큼 지자체들과의 협력도 필요할 것입니다.
  1.  17:00관찰카메라 24시간 사량도에...
  2.  18:00야생의 사바나 들개와 난쟁이...
  3.  19:00사이언스 투데이 오후 (2)
  1.  [종료] YTN 사이언스 유튜브 채널 구...
  2. [종료] YTN사이언스 특집·파일럿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