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과학본색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줌 인 피플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이란 교민 80명, 전세기 편으로 귀국...두바이 거쳐 오늘 도착

코로나19 상황이 악화하는 이란에서 한국 교민 등 80명이 전세기를 타고 귀국길에 올랐습니다.

외교부에 따르면 이란 교민과 이란 국적 가족 등 80명은 현지 시각 어젯밤 10시쯤, 이란 항공기 편으로 테헤란을 출발해, 우리 시각으로 오늘 새벽 5시 반쯤 경유지인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도착했습니다.

교민들은 두바이 알막툼 공항에서 대기 중이던 아시아나 항공 여객기로 갈아탔고, 전세기는 우리 시각 오늘 오전 8시쯤 인천 공항을 향해 이륙했습니다.

이란 교민이 탑승한 전세기는 오늘 오후 4시 30분쯤 인천공항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이란은 미국 제재로 국적기가 바로 들어갈 수 없어 테헤란에서 두바이까지는 이란 항공을 이용한 뒤 두바이에서 아시아나 항공 여객기로 환승했습니다.

교민들은 한국에 도착하면 경기도 성남 코이카 연수 센터에서 하루나 이틀 정도 머물면서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음성일 경우 14일간 자가 격리에 들어갑니다.

현재 이란에 거주하는 교민 등 한국인은 총 200명 정도로, 이번에 전세기로 귀환한 인원을 제외하면 현지에는 100명 안팎이 남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해 정부는 중국 우한 거주 한국인과 일본 크루즈선에 탑승한 한국인 승객을 각각 전세기와 대통령 전용기로 귀국시킨 적은 있지만, 특정 국가 전체를 대상으로 한 철수는 처음입니다.
  1.  15:00최악의 재난 코드레드 삶의 ...
  2.  16:00사이언스 투데이 오후 (본)
  3.  16:50궁금한S <20회> (본)
  1.  [종료] YTN 사이언스 유튜브 채널 구...
  2. [종료] YTN사이언스 특집·파일럿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