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과학본색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줌 인 피플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23번 환자 동선 확인...백화점·대형마트 방문

[앵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23번째 환자인 중국인 관광객의 동선이 공개됐습니다.

일단 이 관광객은 입국한 뒤 유동 인구가 많은 서울 중구 호텔과 백화점, 마포구 소재 마트와 서대문구 신촌의 다가구주택에 묵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상황 알아봅니다. 최소라 기자!

중국 국적의 23번 환자의 동선이 공개됐다고요.

[기자]
오후 2시 질병관리본부가 보도자료를 배포했습니다.

57살 중국인 여성인 23번 확진자는 지난달 23일 가족들과 함께 인천공항으로 입국했습니다.

입국 당일에는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호텔에서 묵었고, 지난 2일 호텔에서 나와 낮 12시에서 1시 사이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본점에 머물렀습니다.

그 다음 차로 서대문구 신촌에 있는 지인의 다가구 주택으로 이동했습니다.

이후 오후 2시쯤부터 4시까지는 서울 마포구 이마트 마포공덕점에 있다가, 다시 차로 서대문구 숙소로 이동해 지난 5일까지 이곳에 있었습니다.

신촌에 머물 당시, 한국에서 유학생활을 하는 자녀를 포함해 가족과 친척 등 중국인 7명과 함께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곳 서대문보건소 직원들이 현장에 나가 23번 확진자를 포함한 일행 8명 전체에 대해 검사를 벌였는데요.

23번째 확진자는 국립중앙의료원에 입원했고, 나머지 7명은 모두 음성 판정이 나와 해당 주택에서 자가격리된 상탭니다.

보건소 측은 확진자 방문 시설과 주변 일대 소독을 마친 뒤 방역 당국과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앵커]
서울 시내 곳곳을 돌아다녔다면 지역사회 전파 위험이 더 커졌을 수도 있겠습니다?

[기자]
23번 확진자는 입국 이후 소재 불명으로 분류된 채 곳곳을 다닌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중국 관광객이기 때문에 서울 시내 곳곳을 다닌 것으로 파악되고 있는데요.

그만큼 접촉자가 많았을 것으로 보여서 감염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많은 숙박객이 이용하는 호텔은 물론, 관광객 등 수많은 쇼핑객이 몰리는 백화점과 대형마트를 다녀온 것으로 확인됐기 때문에 해당 점포에 들렀던 사람들도 불안감이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23번 중국인 환자는 특히, 충남 지방에 있는 유학생 자녀와 관광을 목적으로 입국해서 확진 전까지 보름 동안이나 체류했기 때문에 지금까지 알려진 곳보다 더 많은 장소를 방문했을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지금까지 YTN 사이언스 최소라입니다.
  1.  08:00과학으로 보는 신화 속 괴물 ...
  2.  09:00한국사 과학탐 한양 VS 경주 ...
  3.  10:00다큐S프라임 <151회> (2)
  1.  [종료] YTN 사이언스 유튜브 채널 구...
  2. [종료] YTN사이언스 특집·파일럿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