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과학본색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줌 인 피플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완도 '해양 치유 산업' 메카 조성 원년!

[앵커]
전남 완도군이 미래 성장 동력으로 추진하는 '해양 치유 산업' 메카 조성 사업이 올해부터 본격화합니다.

명사십리 해수욕장 일대에 해양 치유센터와 해양 바이오 연구단지 등이 들어섭니다.

김범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우리나라에서 산소 음이온이 가장 많이 나오기로 이름난 해수욕장입니다.

밀려오는 파도에 모래가 우는 소리를 들으며 즐기는 해양 치유 프로그램은 인기 만점입니다.

[문금식 씨 가족 / 전남 순천소방서 : 정말 오기를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가정이 건강하고 행복해야 직장 생활도 즐겁고 직장에서 또 내가 모든 일을 할 수 있는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완도군은 지난해 해양치유센터 건립비 320억 원과 해양 치유 블루존 조성 사업비 182억 원을 확보했습니다.

오는 5월 해양 치유 센터 착공을 시작으로 해양치유 공원과 전문병원, 해양 바이오 연구소 등이 속속 들어서게 됩니다.

완도에서는 지난 2014년 해조류를 주제로 한 세계 첫 박람회가 시작됐습니다.

올해는 내년에 국제행사로 열리는 해조류 박람회 준비도 본격화합니다."

완도 명사십리 해수욕장은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친환경 '블루 플래그' 인증을 받음에 따라 해양 관광 거점도시 조성 사업도 추진됩니다.

다양한 해양 관광자원을 보유한 만큼 문화와 관광, 해양 바이오 헬스 산업을 묶어 해양관광 거점 도시로 발돋움한다는 계획입니다.

[신우철 / 전남 완도군수 : 해양 관광 거점 도시 육성에 필요한 사항 그리고 해양 바이오 산업에 필요한 사항들을 금년에 추진 원년으로 삼아서 차질 없이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를 비롯한 모든 공직자는 모든 지혜와 역량을 모아서 금년에 계획하고 있는 일들이 차질 없게 진행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올해 예산이 처음으로 5천억 원을 넘어선 전남 완도, 완도군은 문재인 정부 100대 국정 과제로 선정된 해양 치유 산업을 활성화해 미래 완도 100년 먹거리가 되도록 온 힘을 다할 예정입니다.

YTN 김범환[kimbh@ytn.co.kr]입니다.
  1.  11:25브라보 K-사이언티스트 <2회>...
  2.  12:00닥터지바고 살빠지고 젊어지...
  3.  13:00수다학 <49회> (2)
  1.  [종료] YTN 사이언스 유튜브 채널 구...
  2. [종료] YTN사이언스 특집·파일럿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