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과학본색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줌 인 피플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22세기형 괴짜 자동차들...러시아판 '매드 맥스'

[앵커]
온갖 잡동사니를 모아 영화에서나 볼법한 기괴한 자동차들을 만드는 사람이 있습니다.

할리우드 영화에서 영감을 받았다는 이 러시아인은 독특한 상상력으로 이른바 '덕후층'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김희준 기자입니다.

[기자]
꽁꽁 언 시베리아 바이칼 호수를 질주하는 자동차, 독특하다 못해 기괴한 외형들이 눈길을 끕니다.

영화 촬영용 소품인가 싶지만, 아닙니다.

러시아의 한 엔지니어 손에서 탄생한 작품들입니다.

[로만 니키틴 / 러시아 자동차 엔지니어 : 엄청난 실험을 합니다. 모든 것이 처음 해보는 것이죠. 세상에서 이런 자동차 만들기 프로젝트는 없었으니까요.]

영감의 원천은 할리우드 영화 '매드 맥스' 4편인 '분노의 도로'

핵전쟁으로 세계가 멸망한 22세기, 생존을 위해 물과 기름을 차지하기 위한 싸움에 등장하는 자동차 백여 대가 상상력을 자극했습니다.

디자인부터 부품을 모으고 제작까지 걸리는 시간은 두세 달, 고물 자동차도 비행기 엔진도 모두 부품이 됩니다.

2013년 첫 작품을 바이칼 오토쇼에 출품하자 영화 제목을 딴 '매드웨이'라는 팬클럽이 생겨났습니다.

이들과 함께 지금까지 13대를 만들었는데, 교통법상 공공도로 주행이 금지된 탓에 대부분은 차고에 고이 모셔둡니다.

[이반 슈탄초프 / 차고 관리자 : 저는 이런 자동차들에 너무 익숙하고 질리기도 하지만 사람들의 반응은 "와우!" 하는 감탄입니다.]

이런 니키틴 씨에게 새로운 꿈이 생겼습니다.

버스를 작업실로 개조해 러시아와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별난 자동차'를 전파하는 겁니다.

[로만 니키틴 / 러시아 자동차 엔지니어 : 버스 개조에 모든 것을 최대한 비범한 것들로 채울 겁니다. 이 창문도 배에서 가져온 것이죠.]

새해에는 또 다른 소망도 있습니다.

미국 네바다 주 사막에서 매년 8월 열리는 실험예술축제 '버닝 맨 페스티벌'에 참가해 개성 넘치는 '애마'들을 뽐내는 일입니다.

YTN 김희준입니다.
  1.  10:00리얼수선예능 고쳐듀오 <1회>...
  2.  11:00사이언스 투데이 오전 (본)
  3.  11:25브라보 K-사이언티스트 <2회>...
  1.  [종료] YTN 사이언스 유튜브 채널 구...
  2. [종료] YTN사이언스 특집·파일럿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