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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직구 무선 이어폰 소비자 불만 '급증'

무선 이어폰이 인기를 끌어 해외 직구로 사는 소비자가 늘면서 불만도 함께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접수된 해외 직구 무선 이어폰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119건으로, 지난해 28건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4배 넘게 늘어났다고 밝혔습니다.

잘 들리지 않는 등 품질 불량에 대한 내용이 53%로 가장 많았고, 배송되지 않거나 지연된 문제가 29%, 사이트가 없어지거나 사업자가 연락되지 않는 경우도 15.5%였습니다.

직구로 가장 많이 산 무선 이어폰 가격대는 5만 원 미만이 40%로 가장 많았는데, 대부분 중국의 샤오미와 QCY(큐씨와이)로 이 제품들에 대한 불만이 많았습니다.

소비자원은 해외 직구 피해를 막으려면 신뢰할 수 있는 쇼핑몰에서 사야 하고, 배송되지 않거나 이른바 짝퉁이 배송되면 증거 자료를 모아 신용카드사에 거래 취소 서비스를 요청하라고 당부했습니다.

박소정 [sojung@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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