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과학본색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줌 인 피플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코오롱생명 "인보사 문제 없어"...식약처 "무리한 주장"

코오롱생명과학 측이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자 '인보사케이주'의 개발 과정에 일부 착오가 있었지만 안전성에 문제가 없다고 법정에서 주장했습니다.

서울행정법원은 코오롱생명과학이 식품의약품안전처를 상대로 인보사 품목허가 취소 처분을 취소해달라며 낸 소송의 첫 변론기일을 열었습니다.

코오롱생명과학 측은 지난 2003년 개발 당시부터 성분에 착오가 있었던 것이라고 인정하면서도 그것이 안전성이나 유효성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객관적인 방법으로 검증돼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대해 식약처 측은 안전성 판단의 전 단계인 주 세포의 성분 문제로 품목 허가를 취소한 것인데, 이를 뒤집기 위한 근거로 안전성이 있다고 주장하는 건 옳지 않다고 반박했습니다.

또 2003년 검사 방법을 안정화한 이후 세포 유래를 추가로 알아볼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다는 코오롱 측 주장을 반박하기 위해 코오롱티슈진의 연구노트를 증거로 제출했습니다.

재판부는 다음 달 19일 두 번째 변론기일을 열고 향후 증거 조사 계획을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1.  16:00월드베스트 그곳에 가면 <최...
  2.  17:00관찰카메라 24시간 초겨울 힐...
  3.  18:00황금나침반 <191회> (3)
  1.  [종료] YTN사이언스 특집·파일럿 프로...
  2. [종료] YTN사이언스 구매 프로그램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