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과학본색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줌 인 피플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 "기업, R&D 역량 강화와 기술 자립 위해 노력해 달라"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민간기업들에 연구·개발(R&D) 역량을 강화하고, 핵심기술 자립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최 장관은 지난 8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열린 '민간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기업간담회'에서 국가 R&D 투자의 76%를 차지하며, 기술혁신을 이끌어 가는 기업들의 노력에 감사하다며, 4차 산업혁명시대와 기술패권 경쟁 상황을 맞아 이같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날 최 장관은 산업계가 마련한 '2030 산업기술혁신전략'에 대한 발표를 듣고, 4만여 개 기업연구소의 성장을 위한 정책 제언과 기업 현장의 애로 사항을 청취했습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소재부품의 기술자립과 국내 공급망 확대 방안 논의도 이루어졌습니다.

최 장관은 이번에 논의된 내용 등을 반영해 올해 '기업 연구·개발 역량 강화 추진전략'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럼 여기서 간담회에 참석한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의 말,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최기영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정부의 노력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반드시 기업·산업계가 함께 손발을 맞춰주셔야 할 것이며 이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현장과의 소통이라 생각합니다. 이 자리를 통해 기업 연구개발 현장과의 소통을 위한 첫걸음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최소라 [csr73@ytn.co.kr]
  1.  04:30대한민국 골목기행 <28회> (본)
  2.  05:00이곳에 머물고 싶다 <13회> (본)
  3.  05:30하늘 여행 <1회> (본)
  1.  [종료] YTN사이언스 특집·파일럿 프로...
  2. [종료] YTN사이언스 구매 프로그램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