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과학본색 사이언스 매거진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줌 인 피플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갤럭시 노트10 출시...하반기 5G 스마트폰 경쟁 치열

[앵커]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10을 공개하고 하반기 5G 스마트폰 단말기 시장 경쟁에 불을 붙였습니다.

LG전자를 비롯한 글로벌 제조사들도 5G 단말기 후속작을 속속 내놓을 예정이어서 포화 상태라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제조사들의 경쟁은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홍선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삼성전자가 S펜의 기능을 크게 강화한 갤럭시노트10을 공개했습니다.

손글씨를 곧바로 디지털 텍스트로 전화하는 것은 물론이고, S펜을 리모컨 삼아서 카메라의 방향이나 줌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 S펜으로 사진 찍을 대상에 그림을 그리면 카메라를 따라 움직이는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아담 쿤 / 삼성전자 북미 판매담당 : 갤럭시 노트10은 S-pen을 이용해서 증강현실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만약 친구와 가족에게 맞춤형 이미지나 메시지를 보내고 싶다면, 당신은 S펜을 가지고 실제로 화면에 그리기만 하면 됩니다.]

외장에서는 전원과 빅스비 버튼을 없애 단순화했고, 이어폰 단자도 충전 단자 하나로 통일했습니다.

또, 갤럭시노트 시리즈 가운데는 처음으로 기존 6.3인치와 함께 6.8인치 플러스 모델 두 가지로 출시하기로 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복잡해진 기능만큼 커지는 보안 문제도 걱정 없다는 입장입니다.

[고동진 / 삼성전자 IM부문 사장 : 우리는 디지털화하고, 상호 연결된 세계의 모든 부분에 보안 대책을 강구 함으로써 신뢰를 쌓고 있습니다.]

LG전자도 다음 달 독일에서 열리는 국제가전박람회, IFA에서 듀얼스크린 V50 후속작을 공개하겠다고 예고한 상황입니다.

애플 역시 다음 달 아이폰 신제품 공개가 유력시되고 있습니다.

여기에다 삼성전자가 출시를 미뤘던 폴더블폰 갤럭시폴드와 화웨이의 폴더블폰이 하반기에 함께 시장에서 맞붙을 예정입니다.

스마트폰 시장이 포화 상태라는 분석 속에 제조사들이 신제품을 속속 내놓으면서 5G 단말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경쟁은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YTN 홍선기입니다.
  1.  02:00한국사 探 삼국문화의 혼재 ...
  2.  03:00국립공원 기행 월악산 국립공...
  3.  03:30국립공원 기행 월악산 국립공...
  1.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 요원 선...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기획안 공모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