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메인로고

sns포함 로고

사이언스 4월 과학의 달 로고

로고 페이스북 유튜브 네이버tv 네이버포스트 네이버밴드 카카오tv
사이언스 투데이
과학본색 사이언스 매거진 내 몸 보고서 생각 연구소 줌 인 피플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보건당국, 홍역 확산 방지 강화...예방 접종·개인 위생 당부

질병관리본부는 최근 대구의 의료기관을 이용한 영유아와 의료기관 종사자가 잇따라 홍역에 걸리자 전국적 확산을 막기 위해 예방접종과 개인 위생수칙을 지켜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우리나라의 경우 어린이 홍역 예방접종률이 높은 편이지만, 접종 시기가 안 된 12개월 미만 영아나 면역력이 떨어진 고위험군을 중심으로 홍역이 유행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특히 최근 유럽과 중국, 태국, 필리핀 등에서도 홍역이 유행해 국내 유입 위험이 크다며 여행 계획이 있는 사람은 유행국가로 여행하기 전에 홍역 예방백신을 2회 모두 접종했는지 확인하고 그에 따른 접종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또, 여행 중에도 손 씻기, 기침 예절 등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고 여행 후 7일에서 21일 사이 발열이나 발진 등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다른 사람과 접촉을 최소화하고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99에 문의해 의료기관을 방문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홍역은 전염성이 매우 높은 감염병으로 발열, 기침, 콧물, 결막염을 시작으로 구강 점막 반점에 피부 발진 증상까지 보입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17일 대구에서 첫 환자가 발생한 뒤 지금까지 9명의 홍역 환자가 발생해 역학조사와 접촉자 관리가 진행 중입니다.
  1.  19:00사이언스 투데이 오후 (2)
  2.  19:40황금나침반 대한민국 이색 취...
  3.  20:00도시재발견 SOFT CITY 요코하...
  1.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기획안 공모
  2. YTN사이언스 앵커 모집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