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들을 위한 수학
수다학
24회
놀이를 통한 수학 재창조! 리크리에이션 수학
수학 공부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학부모를 위한 스토리텔링 수학 콘서트 <수다학>
OECD 국가 중 수학 성취도 1위!
그러나 흥미도는 최하위권?
놀면서 즐기면서 수학을 할 순 없을까?
수학에 흥미 없는 아이들 때문에
진 빠진 어머니들에게 희소식!
MC도 패널도 춤추게한
마성의 수학놀이가 수다학에 찾아왔다!
식상한 놀이가
더욱 유익하고, 재미있게 변신하는 마법!
그 비결을 알아보자~
*능동적으로 ‘놀이’를 ‘재창조’하라
이전 놀이의 규칙을 바꾸어
새로운 놀이로 Re-Creation하는
‘놀이 재창조’!
1. 기존 내용의 확실한 이해
2.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발달
3. 창의력 발달
세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효과적인 수학 학습법이다!
*재창조의 두가지 핵심 질문
What if~? / What if not~?
~라면 어때? / ~가 아니라면?
두 가지 질문 만으로
알고 있던 놀이가 새로워지는 경험을 할 수 있다!
3.6.9를 예로 들어보자
‘3.6.9가 아니라 2.7.9라면 어때?’
하고 질문을 던진다면?
지금 당장 시도해 보자!
*변형하려는 의지가 중요하다!
칠교판으로 매일 모양만들기만 했다면?
이젠 틀에서 벗어나보자!
배웠던 수학적 원리를 적용하면
단순한 칠교판으로도
고차원적인 놀이가 가능하다!
7개의 조각을 나눠 짝지으며 놀 수도 있고
칠교판 조각들로 몇 가지 도형을 만들 수 있는지
시험해 볼 수도 있다!
중요한 것은 원리를 알고
변형해 보고자 하는 의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