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사이언스 10주년 기념 로고

사이언스 투데이
방송보기 프로그램소개

"페북 '좋아요'로 분석 광고하니 구매량 50%↑"

페이스북 사용자가 '좋아요'를 누른 게시물을 통해 성격을 분석한 뒤 맞춤형 광고를 보여줬더니 구매량이 50% 증가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보도했습니다.

컬럼비아 경영 대학원의 컴퓨터 사회 과학자 샌드라 매츠는 영국 케임브리지대 연구진과 팀을 꾸려 여성이 대다수인 18∼40살 영국인 350만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해 이 같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케임브리지대 연구진은 이전에 익명의 페이스북 사용자 수백만 명과 그들이 '좋아요'를 누른 게시물을 토대로 이들의 성격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만든 적이 있습니다.

연구진은 이 데이터 분석을 통해 평균적으로 페이스북 사용자가 '좋아요'를 누른 게시물에서 그 사용자의 성격이 어느 정도 드러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1.  03:00사이언스 투데이 오후 (3)
  2.  03:30청년창업 런웨이 무제한 파일...
  3.  04:00녹색의 꿈 환경호르몬,보이지...
  1.  YTN사이언스 과학 프로그램 외주제작 ...
  2. YTN사이언스 미디어렙(영업소) 공개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