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사이언스 10주년 기념 로고

사이언스 투데이
방송보기 프로그램소개

과학 대중화 외길 50년…더 큰 미래로 도약

[앵커]
과학 대중화의 외길을 걸어온 한국과학창의재단 창립 50주년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재단은 기념식을 통해 지난 50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도약을 다짐했습니다.

이성규 기자입니다.

[기자]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지난 1967년 설립된 과학기술후원회로 출발했습니다.

1972년 한국과학기술진흥재단으로 거듭난 뒤 버스를 개조한 과학차로 산간벽지 학교를 찾아가는 등 과학을 국민이 친숙하게 느끼도록 다양한 활동을 펴 왔습니다.

그 뒤 96년 한국과학문화재단을 거쳐 2008년 한국과학창의재단으로 확대·개편됐습니다.

[김상곤 / 교육부총리 축하 영상 : 한국과학창의재단은 그동안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우수 인재를 지원·양성하기 위해 과학문화를 확산시키고 과학 인재를 양성하는 일에 앞장서 왔습니다.]

지난 50년간 창의재단은 다양한 과학 콘텐츠 제작과 과학 관련 국내 최대 행사인 '대한민국 과학창의축전' 개최 등 과학 대중화를 위해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이런 역사를 담은 '한국과학창의재단 50년사'도 출판 기념식을 통해 공개됐습니다.

창의재단은 그동안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과학문화를 확산하고 창의적 인재를 키워내는 또 다른 50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박태현 /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 :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앞으로의 50년은 과학문화를 과학문화 산업으로 발전시켜, 일자리 창출, 과학문화 생태계 조성, 이런 방향으로 과학창의재단이 발전해 나가야 합니다.]

창립 50주년 기념 주간을 맞아 '4차 산업혁명 시대, 과학소통과 인재 양성'을 주제로 한 콘퍼런스도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YTN 사이언스 이성규[sklee95@ytn.co.kr]입니다.
  1.  22:00신대동여지도 <44회> (2)
  2.  23:00사이언스 투데이 오후 (3)
  3.  23:30극한직업 가을 전어잡이 (4)
  1.  YTN사이언스 과학 프로그램 외주제작 ...
  2. YTN사이언스 미디어렙(영업소) 공개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