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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치스크린 활용, 도박성 게임 동물 모델 개발

국내 연구진이 터치스크린을 이용해 도박이나 게임 등의 중독을 연구할 수 있는 동물 모델을 개발했습니다.

연세대 의대 김정훈 교수팀은 쥐들이 누르는 터치스크린 창마다 먹이의 양이 다른 도박성 게임을 학습시켰습니다.

대부분 안정적으로 먹이를 주는 창을 선호했지만, 많은 양의 먹이를 적은 확률로 주는 창을 선호하는 '위험추구 성향'의 쥐들도 나타났다고 연구팀은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같은 실험을 코카인에 장기간 노출된 쥐들에게 실행한 결과 이런 '위험추구 성향'이 더 증가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연구진은 이번에 개발한 동물 모델이 중독 질환 환자를 치료하는 새로운 기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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