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사이언스 10주년 기념 로고

사이언스 투데이
방송보기 프로그램소개

[댓글탐구생활] 우리 몸의 지방세포를 없앨 순 없나요?

호기심 가득한 시청자 여러분과 함께하는 <댓글탐구생활>이 돌아왔습니다.

YTN 사이언스 페이스북을 통해 도착한 시청자 여러분의 궁금증 하나씩 만나볼까요.

먼저 첫 번째 질문입니다.

<비만이 우리 몸의 지방세포 때문이라던데, 지방세포를 없앨 방법은 없나요?>

지방세포를 없앨 수 있다면 참 좋겠죠.

교수님, 그런 비법 혹시 없을까요?

[김선미/ 고려대 가정의학과 교수 : 한번 만들어진 지방세포는 그 수나 크기가 쉽게 줄어들지 않습니다. 지속적인 유산소 운동과 적게 먹는 습관으로 인한 지속적인 생활습관 개선만이 지방세포를 꾸준하게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결국 답은 적당히 먹고 꾸준히 운동하는 것밖에 없네요.

이걸로도 안 풀리셨다면 또다시 계속 댓글 달아주세요.

이번 주 이혜리 기자의 <푸드톡톡>에서는 맛과 건강을 함께 잡은 채식의 세계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콩으로 만든 고기가 어떻게 고기의 식감을 낼 수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콩 고기는 어떻게 만들어지기에 고기 맛이 나는지 이혜리 기자가 알려드립니다.

[이혜리 / 기자 : 콩에서 고기와 같은 질감을 느끼게 하려면 몇 가지 가공 과정이 필요한데요. 콩의 응집력을 높이고 식감을 살리기 위해 주로 밀가루의 글루텐 성분이나 분리대두단백 가루 등을 넣어서 만든다고 합니다.]

최근 모유 수유를 하는 것이 산모의 자궁내막증을 막아준다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반면 모유 수유를 할 경우 산모의 칼슘이 부족해질 수 있다고 우려하는 분들도 계셨는데요.

전문의에게 문의한 결과 모유 수유를 하는 산모는 칼슘과 인을 하루에 1,200mg씩 섭취하면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탐구생활을 풍성하게 할 여러분의 호기심과 궁금증, YTN 사이언스 페이스북에 마구 쏟아부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댓글탐구생활>이었습니다.
  1.  16:30다락방 <4회> (7)
  2.  17:00관찰카메라 24시간 태백산 눈...
  3.  18:00닥터지바고 <19회> (2)
  1.  YTN사이언스 과학 프로그램 외주제작 ...
  2. YTN사이언스 미디어렙(영업소) 공개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