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사이언스 10주년 기념 로고

사이언스 투데이
방송보기 프로그램소개

박태현 창의재단 이사장 취임…"과학 대중화 매진"

[앵커]
박태현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이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습니다.

박 이사장은 창의인재 육성과 누구나 즐기는 과학문화 확산에 힘쓸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허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 반세기 동안 우리나라 과학 대중화에 이바지해온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서울대 박태현 교수를 새 수장으로 맞았습니다.

전임 이사장이 사퇴한 지 넉 달 만입니다.

신임 박 이사장은 취임 일성으로 창의적인 인재를 기르기 위해 학생들이 마음껏 상상하고 꿈꿀 수 있는 여건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습니다.

[박태현 /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 : 상상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이 세상에 없는 일들을 창조할 미래의 인재를 육성하는 데 일익을 담당해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 전문가뿐만 아니라 누구나 과학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박태현 /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 : 과학적 사고방식과 문화가 전문가들만의 것이 아니라 누구나의 것이 되도록 사회 곳곳으로 배어나야 하겠습니다.]

박 이사장은 국내 굴지의 대기업 연구원을 거쳐 서울대 차세대 융합기술연구원장으로 재직해온 국내 바이오센서 분야의 최고 권위자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고감도 바이오 전자 코와 전자 혀를 개발하면서 창의적인 연구성과로 학계의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박 이사장은 그동안 학계는 물론 산업계까지 두루 거친 경험을 살려 창의인재 육성과 과학문화 확산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입니다.

YTN science 허찬입니다.
  1.  08:00사이언스 포럼 카오스 과학강...
  2.  09:00다큐S프라임 <38회> (2)
  3.  10:00청년창업 런웨이 <달리는 사...
  1.  YTN사이언스 과학 프로그램 외주제작 ...
  2. YTN사이언스 미디어렙(영업소) 공개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