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사이언스 10주년 기념 로고

사이언스 투데이
방송보기 프로그램소개

주한 외교관 정책 설명회 평창서 열려

우리 과학과 ICT 기술 정책을 전 세계 외교 관계자들에게 알리는 설명회가 강원도 평창에서 열렸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올해 주한 외교관 정책설명회를 평창 켄싱턴 플로라 호텔에서 개최하고 다양한 분야의 국제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모두 55개 공관과 5개 국제기구의 외교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문재인 정부의 과학기술·ICT 외교전략과 함께 정부의 4차 산업혁명 추진방향이 발표됐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유영민 장관이 주요국 참석자들과 함께 평창 ICT 체험관을 방문해 5대 첨단 ICT 서비스를 소개하며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했습니다.

그럼 여기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유영민 장관의 말 들어보시겠습니다.

[유영민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 평창 동계올림픽은 저희들은 ICT 올림픽이라고 할 정도로 굉장히 비중을 두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5G라고 5세대 통신망이 이번 평창올림픽에서 처음으로 상용화되기 전에 적용이 될 것입니다.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에 쓰이는 ICT 기술들이 2020년에 있을 예정인 동경 올림픽, 2022년에 있을 중국의 동계 올림픽에서도 이 기술을 상당히 주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들은 ICT 체험관을 빨리 오픈해서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보러 왔다가 내년 2월 9일에 열리는 평창 동계 올림픽의 관심을 최고조로 끌어 올리기 위해서 그런 의미를 가지고 상당히 도전적으로 빨리 오픈하고 여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1.  03:30기술창업 런웨이 함께하면 저...
  2.  04:00녹색의 꿈 토종물고기를 지켜...
  3.  05:00국내특선다큐 <매혹의 나라 ...
  1.  YTN사이언스 과학 프로그램 외주제작 ...
  2. YTN사이언스 미디어렙(영업소) 공개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