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사이언스 투데이
방송보기 프로그램소개

억지로 봐야 하는 동영상 광고…비호감 1위

인터넷 이용할 때 동영상 광고 때문에 불편하고, 때로는 짜증 난다고 생각하는 분들 많이 계실 텐데요.

실제로 우리나라 네티즌이 가장 싫어하는 인터넷 광고는 동영상 광고라는 설문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PC와 모바일 인터넷 이용자 2천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렇게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동영상 광고를 비호감 대상 1순위와 2순위로 뽑은 응답자가 전체 41.5%에 달했습니다.

응답자들은 동영상 광고가 콘텐츠 감상을 방해하고 억지로 봐야 해 불편함을 느꼈다고 답했습니다.

이어 바이럴 광고가 동영상 광고의 뒤를 이어 비호감 대상으로 뽑혔습니다.

반면 가장 선호하는 광고로는 응답자의 58.1%가 원하는 정보를 검색했을 때 나오는 '검색 광고'를 꼽았습니다.
  1.  16:00테크토이 360 완벽한 기술 (3)
  2.  16:30테크토이 360 기술과 전기의 ...
  3.  17:00토크멘터리 전쟁사 <3회> (2)
  1.  YTN사이언스 미디어렙(영업소) 공개 모집
  2. YTN사이언스 과학 프로그램 외주제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