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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TV 3사, VOD 상영 전 광고로 5년간 3,100억 벌어"

IPTV의 유료 주문형 비디오 상품인 VOD에도 가업자들이 광고를 붙여서 막대한 수익을 올렸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바른미래당 신용현 의원이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제출받은 자료를 보면 최근 5년 동안 IPTV 사업자들이 유료 또는 무료 VOD 앞에 넣은 광고로 3,100억 원 이상 수익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업체별로는 KT가 1,680억 원으로 가장 많았고, SK브로드밴드가 900억 원, LG유플러스가 580억 원 순이었습니다.

신 의원은 사업자가 유로 VOD에 붙는 사전 광고로 이익을 얻었다면 소비자로부터 이중으로 이익을 얻은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방통위는 VOD 광고가 방송광고 규제 대상이 아니라 법적제재는 어렵지만, 이미 사업자 자율 가이드라인은 마련한 적이 있다는 입장입니다.

김평정 [pyung@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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