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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계, 수능 수학 문·이과 통합 움직임에 반발

국내 수학계가 2022학년도 수능에서 수학을 문·이과 계열 구분 없이 통합하려는 움직임에 강력히 반대하고 나섰습니다.

대한수학회 등 11개 수학 관련 학회로 구성된 '한국수학 관련 단체 총연합회'는 성명을 내고 2022학년도 수능 과목 구조에서 수학은 계열 선택에 따라 현재와 같이 가형과 나형으로 분리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는 지난달 28일 대입정책포럼에서 현 중3 학생들이 치를 2022학년도 대입 수능에서 수학을 문·이과 계열 구분 없이 통합하는 방안이 제시된 데 대해 관련 학계가 반대 의사를 명확히 한 것입니다.

총연합회는 단일형 수능구조가 되면 인문사회계·이공계 진학생에게 요구되는 수학 학습 내용·수준 차이나 이공계 진학생들의 기초학력 저하와 경쟁력 상실 등의 문제점이 발생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단일형 수능구조 시안은 수능 수학영역에 절대평가를 도입하는 것과 같은 맥락으로 수능 무력화로 이어질 수 있다며 이는 수능을 통한 정시 비율을 늘리자는 국민 요구와 정반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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