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sns포함 로고

사이언스 4월 과학의 달 로고

로고 페이스북 유튜브 네이버tv 네이버포스트 네이버밴드 카카오tv
사이언스 투데이
과학본색 사이언스 매거진 내 몸 보고서 생각 연구소 줌 인 피플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지진 규모 6에도 평창올림픽 경기 이상 무"

"지진 규모 6에도 평창올림픽 경기 이상 무" 이미지
[앵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 사흘째인 어제 오전 포항에서 지진이 일어났으나 경기하는 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경기장 건물을 모두 내진 설계를 하는 등 지진에 대비해 충분히 준비했기 때문입니다.

천상규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경상북도 포항시 북북서쪽 5km 지역에서 규모 4.6의 여진이 발생한 것은 이날 오전 5시 3분쯤.

지난해 11월 15일 포항에서 발생한 규모 5.4 지진의 여진 중 규모가 가장 큰 것입니다.

하지만 올림픽 경기가 열리고 있는 평창이나 강릉, 정선 등 경기장이나 선수촌에는 여진을 거의 느끼지 못했습니다.

평창올림픽 조직위원회 관계자들도 지진으로 강릉과 평창 등 경기장을 포함한 시설에 피해가 발생한 것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경기장은 물론 국제방송센터 IBC, 메인프레스센터 MPC 등 대회 관련 모든 시설은 규모 6.0 이상의 지진을 견딜 수 있도록 내진 설계가 반영됐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성 백 유 /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 대변인]

"강진에도 견딜 수 있는 설계가 되어 있어서 그런지 피해 상황이 보고되지는 않았습니다."

또 새벽에 발생한 여진 이후 진행된 피겨스케이팅 단체전이나 스노보드 남자 슬로프스타일 경기 등 예정됐던 경기들도 차질없이 진행됐습니다.

프리스타일 스키 등이 열리는 휘닉스 스노경기장의 경우 규모 7.8까지도 견딜 수 있기 때문에 경기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것입니다.

정선 알파인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던 남자 활강 경기가 취소되긴 했으나 이는 지진 여파가 아닌 강풍 때문이었습니다

평창올림픽 조직위원회는 규모 5 이상의 지진이 발생하더라도 대테러안전대책본부 주도로 신속한 대피와 체계적인 수습이 이뤄질 수 있도록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YTN 천상규입니다.
  1.  13:00띵 뷰(Thing View) <17회> (6)
  2.  13:30사이언스 투데이 오전 (2)
  3.  13:50괴짜과학 <21회> (본)
  1.  [접수마감] YTN사이언스 연말·신년특...
  2. [접수마감] YTN사이언스 구매 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