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사이언스 10주년 기념 로고

사이언스 투데이
방송보기 프로그램소개

[댓글탐구생활] 건강을 위한 '약 달력' 괜찮나요?

[앵커]
뉴스 속의 궁금한 점을 해결해드립니다. 양방향 소통 뉴스 <댓글탐구생활> 지금 시작합니다.

1. "페이스북 CEO 저커버그도 이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다던데요?"

최근 <카페B> 시간에는 세포의 비밀을 규명하는 '셀 아틀라스 프로젝트'에 대해 알아봤죠.

그런데, 이 프로젝트에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도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데, 이게 사실인가요? 이성규 기자?

[이성규 / 과학뉴스팀 기자 : 이번 프로젝트에는 첸 저커버그 재단도 참여하고 있는데요. 이들 부부는 자신들의 궁극적인 목표가 금세기 말까지 모든 질병을 치료하는 것이라고 밝혔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만 10년간 30억 달러를 기부하겠다는 의사도 전한 바 있습니다.]

2. "매일 먹을 약을 미리 정리하는 '약 달력' 만들려고 하는데 괜찮나요?"

지난 <닥터S> 시간에는 한해를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 '건강 달력'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죠.

방송 후 매일 먹을 약과 영양제 한 달 치를 미리 정리해놓는 일명 '약 달력'을 만들고 싶다는 분들도 계셨는데요.

교수님, 약 달력은 괜찮나요?

[최민규 / 한림대 강남성심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 약이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처방대로 꼬박꼬박 복요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일부 약들은 습기나 공기 노출에 약한데요. 약을 개봉한 상태에서 보관할 경우 약의 색이나 형태가 변하고 약의 효과까지도 떨어질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약사들에게 약물 보관 방법에 대해 물어보신 뒤에 그 지시에 따라 보관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강을 위한 약 달력! 보관법도 꼭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3. "트레할로스는 주로 어디에 들어가나요?"

최근 감미료 트레할로스가 장염 확산의 주 원인이라는 미국 연구팀의 연구 결과가 있었죠.

방송 후 트레할로스가 주로 어디에 사용되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계셨는데요.

트레할로스는 식물과 곤충에서 발견되는 자연당 성분으로, 설탕을 대체하는 감미료로 알려져 왔습니다.

식품의 단맛을 내는 용도로 사용됐고, 보습력이 좋아서 화장품의 재료로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궁금해서 참을 수 없는 과학적 호기심들, YTN 사이언스 페이스북에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댓글탐구생활'이었습니다
  1.  09:00극한직업 인도네시아 자바 섬...
  2.  10:00다락방 <1회> (본)
  3.  10:304차 산업혁명 JOB아라 <2회> (3)
  1.  YTN사이언스 과학 프로그램 외주제작 ...
  2. YTN사이언스 미디어렙(영업소) 공개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