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사이언스 10주년 기념 로고

사이언스 투데이
방송보기 프로그램소개

KAIST-세계경제포럼, 4차 산업혁명 라운드테이블 개최

KAIST와 세계경제포럼 WEF가 공동 주최하는 '4차 산업혁명 라운드 테이블'이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렸습니다.

KAIST는 이번 회의를 계기로 향후 열리는 WEF 주요 행사인 '다보스포럼' 등에서 전 세계 리더들에게 인류 발전과 지구환경 보호를 위한 첨단기술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WEF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KAIST 4차 산업혁명 지능정보센터와 WEF 4차 산업혁명 센터의 핵심 연구원을 미국 샌프란시스코로 파견해 4차 산업혁명 관련 연구와 정책 개발 등을 함께 수행할 계획입니다.

이번 회의에는 국회 4차 산업혁명 포럼 공동대표인 송희경 의원과 신용현 의원을 비롯해 관련 주요 부처 인사와 KAIST 교수 등이 참석했습니다.

여기서 신성철 KAIST 총장과 무라트 손메즈 WEF 4차 산업혁명센터 총괄대표의 말 들어보겠습니다.

[신성철 / KAIST 총장 : 한국이라는 나라가 변방 국가가 아니고, 전 세계를 선도하는 국가로 나아가는데 WEF와 함께 노력하고, KAIST가 할 수 있는 중요한 분야에서 크게 기여 하려 합니다.]

[무라트 손메즈 / WEF 4차 산업혁명센터 총괄대표 : 중요한 교육기관인 KAIST와 공식적으로 협약을 체결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습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혜택들을 하루빨리 한국 국민이 누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  14:00세계테마기행 <겨울을 달리다...
  2.  14:45세계테마기행 <겨울을 달리다...
  3.  15:30에너지 미래를 바꾸다 <4회> (4)
  1.  YTN사이언스 과학 프로그램 외주제작 ...
  2. YTN사이언스 미디어렙(영업소) 공개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