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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탐구생활] 추석 지나고 늘어난 몸무게, 어떻게 해야하죠?

뉴스 속의 궁금한 점을 해결해드립니다. 양방향 소통 뉴스 '댓글탐구생활' 지금 시작합니다.

1.
얼마 전 추석 '칼로리 폭탄'을 방어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한 시청자가 "추석을 지나면서 몸무게가 늘었는데, 어떡하죠?"라고 댓글을 달아주셨습니다.

안 그래도 저도 명절 음식 때문에 살이 좀 찐 것 같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민혜연 / 가정의학과 전문의 : 우리 몸은 항상성을 유지하려는 경향이 있어서 체중 관리는 최대한 일찍 시작하는 게 유리합니다. 그러므로 명절 끝난 후에 체중을 확인하시고, 식이 조절과 적절한 운동을 통해 건강하게 체중을 회복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네~ 그렇군요, 빠를수록 좋다니까 저도 빨리 다이어트를 시작해야겠네요~

2.
우엉이 스트레스와 우울증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다는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그렇다면 우엉을 어떻게 섭취를 해야 좋을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우엉을 먹는 것이 좋을까요, 박사님?

[이창호 박사 / 한국식품연구원 : 우엉에는 강력한 항산화 기능을 가지고 있는 클로로겐산이라는 폴리페놀 일종의 물질이 많은데요. 이 성분은 열에 안전한 편이기 때문에 특별한 조리법이 필요하진 않습니다. 다만 물에도 잘 녹는 성질이 있어 우엉차의 형태로 드셔도 좋고요, 생으로나 조리를 해 드셔도 좋겠습니다.]

아~ 섭취법은 크게 상관없군요! 편한 방식으로 꾸준히 드시는 것이 중요하겠네요

3.
일교차가 큰 가을철 산행을 할 때 심장 돌연사 위험이 크다고 전해 드렸었죠.

그렇다면 안전하게 등산을 즐기기 위해 어떤 걸 준비하면 좋을까요?

우선 산행 전에 스트레칭은 물론, 3~5분 정도 제자리 달리기 등으로 근육 온도를 상승시키는 것이 좋다고 하고요.

또 얇은 옷을 겹쳐 입어 효과적으로 체온을 유지하고, 무엇보다 안전을 위해 혼자보다는 여럿이 산행을 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제 궁금증이 좀 풀리셨나요~?

궁금해서 참을 수 없는 과학적 호기심들, YTN 사이언스 페이스북에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댓글탐구생활'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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